신에 의해 세상이 창조되었다고 굳게 믿어오던 당시 사회에서 생물의 진화를 이야기하는 찰스 다윈의 이야기는 지동설 만큼이나 충격적이었다.
아리 스타 쿠스 (BC.310 년 - BC.230 년경)의 지동설은 "큰 태양이 작은 지구까지 비교적를 돌고있다 리가 없다 "라는 논거에 근거하는 과학의 영역에 도달했다 생각
프톨레마이오스 (AD.83 년경 - AD.168 년경)의 천동설도 주전원 설 행성의 운동이 충분히 설명 할 수 있으니까 과학의 영역에 도달했다
그러나 코페르니쿠스 (1473 년 - 1543 년)의 지동설은 과학의 영역에 이르고 있었다고는 말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의 근거는 무엇이었던 것일까? 속설도 있지만, "이때 유럽은 한랭기에 "태양"에 굶주려 있었으므로, 태양 중심주의를 대중이 열망 지동설의 싹을 허용하는 기초가 있었다 "고 말해 버릴 정도니까,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의 과학적 이론증거는 확고히는 말할 수 없었던 것이다.
위의 것은 역사에 맡겨두고로서이 책은 다음을 논의한다.
운동은 상대적인 것 같은 것이기 때문에 지구가 중심으로 생각하면 태양이 돌고있다 (지동설)
태양이 중심으로 생각하면 지구가 돌고있다 (천동설) 할 수있다.
좌표계 잡는 방법의 차이뿐일지도 모른다? 태양을 좌표의 원점에 걸릴까요? 지구를 원점으로 복용
있습니까? 차이뿐일지도 모른다.
튀코 브라헤 (1546 - 1601)의 충실한 천체 관측에 의해 얻어진 방대한 관측 자료를 개풀러 (1571 년 - 1630 년)이 케플러의 세 법칙 (1609 년 타원 운동과 면적 속도 일정의 법칙, 1619 년 공전주기 2 / 길이 반경 3 = 일정) 로 정리했다.
갈릴레오 갈릴레이가 망원경을 자작하여 더욱 정밀한 관측을 실시했다. 1610 년 갈릴레오 망원경을 자작 목성의 행성을 발견 그리고 유명한 종교 재판에서 갈릴레오 1633 년 "그래도 지구는 돌고있다" 고 노력했다.
1610 년 갈릴레오가 목성의 위성을 발견했을 때, 데카르트 소년 (15 세)이 재적하고 있던
예수회 대학에서 축제가 열렸다. 교회는해도 머리가 진드기이라는 것은 없었다.
갈릴레오가 병사 한 1642 년의 다음 해에 영국 시골에서 아이작 뉴턴이 탄생하고 한다. 뉴턴이 '원리'를 저술 한 것은 1687 년으로, 45 세 때이다.
운동은 상대적인 것 같은 것이기 때문에 지구가 중심으로 생각하면 태양이 돌고있다 (천동설) 또한
태양이 중심으로 생각하면 지구가 돌고있다 (지동설) 할 수있다. 단순히 좌표의 원점으로 지구를
구 또는 태양을 둘의 차이뿐 아닌가?
갈릴레오가 아무리 정밀하게 천체 관측도 "지구가 중심으로 생각하면 태양이 돌고있다 (천동설)" 즉, 케플러가 "케플러의 법칙 (타원 궤도 등)"을 발견했다고해도, 행성의 역행이나 해 주시차를 관측 할 수 있지만
좌표계을 나누는 방법의 차이 라고 버리면 그때까지이다.
갈릴레오와 지동설; 피사의 사탑; 재판
아리스토텔레스 세계관은 1500 년 이상 그 지위를 유지 한 실적이있는 것으로, 아리스토텔레스 세계관은 그렇게 나쁜 세계관 것은 아니다.하지만 혁신 (특히, 망원경, 항해술) 에 의해 얻어진 측정 데이터를 정리 · 정돈하려면 아리스토텔레스 세계관에서 조금 불편 이었다.이 "불편 표면의 역사"가 [코페르니쿠스] ⇒ [케플러] ⇒ [갈릴레오] 이었던 것 같아요.
이 가운데는 케플러의 작품은 가장 설득력이 있지만, 이것만으로 '천동설 하나 루오 지동설에 "이 확정 된 것은 아니었다. 당시의 교회 측에도 우수한 인재가 있었다
그래서, "운동은 상대적」라든가 「좌표의 원점 복용의 차이"
로 노력하면 최악 탁상 공론에 있다고 자신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틀림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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